한성대학교 학술정보관




상세서지정보



(라디오 글쓰기를 통해 본) 미디어 글쓰기



(라디오 글쓰기를 통해 본) 미디어 글쓰기/김정우 지음
서울: 보고사 2007
328 p.  삽화 ;23 cm.
글쓰기

9788984335646


참고문헌: p. 322-328
₩13000

  소장사항 : 한성대학교 학술정보관

소장사항
  • 대출가능
  • 등록번호 : 0265203
  • 소장위치 : 보존서가(1F)
    74-B3-c-00****
  • 별치기호 :
  • 청구기호 : 070.41 ㄱ916ㅁ c.6
예약불가
예약자 : 0명
  • 대출가능
  • 등록번호 : 0333764
  • 소장위치 : 인문자연과학자료실(5F)
    9-A7-d-00****
  • 별치기호 :
  • 청구기호 : 070.41 ㄱ916ㅁ
  • 대출가능
  • 등록번호 : 0333765
  • 소장위치 : 인문자연과학자료실(5F)
    9-A7-d-00****
  • 별치기호 :
  • 청구기호 : 070.41 ㄱ916ㅁ c.2
  • 대출가능
  • 등록번호 : 0333766
  • 소장위치 : 보존서가(1F)
    47-B3-a-00****
  • 별치기호 :
  • 청구기호 : 070.41 ㄱ916ㅁ c.3

  목차

머리말 /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미디어에 대한 연구가 아니라 미디어 글쓰기에 대한 연구이다

1장 미디어 글쓰기의 배경: 미디어 글쓰기의 필요성과 라디오 글쓰기
1. 왜 글쓰기인가?
2. 왜 미디어 글쓰기인가?
3. 왜 라디오인가?

2장 미디어 글쓰기의 변천: 라디오 광고에서 언어사용의 변천과정
1. 왜 변천과정을 살펴보는가?
2. 시대별 변천양상
3. 내일의 라디오 광고와 미디어 글쓰기

3장 미디어 글쓰기의 무대: 라디오, 라디오 광고, 그리고 말
1. 라디오와 라디오 광고의 특성
2. 라디오 광고와 말

4장 미디어 글쓰기의 구성요소: 라디오 광고의 기능별 구성요소
1. 라디오 광고의 기능별 구성요소
2. 7가지 기능별 구성요소의 유용성

5장 미디어 글쓰기의 구조: 제품군에 따른 라디오 광고의 전달구조 비교
1. 전달구조의 개념
2. 전달구조, 어떻게 접근할까?
3. 전달구조를 통한 미디어 글쓰기의 실제
4. 미디어 글쓰기에서 기능별 구성요소의 활용 양상
5. 제품군별 전달구조로 본 미디어 글쓰기의 실체
6. 제품군별 전달구조가 미디어 글쓰기에 갖는 함의

6장 미디어 글쓰기의 실제: 라디오 광고 글쓰기
1. 쓰기 전에 먼저 기획한다
2. 미디어 글쓰기는 계산이다
3. 라디오 광고 글쓰기를 위해 알아야 하는 것들

참고문헌

  문의

한성대학교 문의
담당 이메일
대출/반납, 열람실 관리 염정훈

02-760-5671

02-760-4285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