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학교 학술정보관




상세서지정보



학생의 삶을 존중하는 교사 :교직소양



학생의 삶을 존중하는 교사/강승규 지음
서울: 동문사 2008
286 p.  23 cm.

9788982512841


참고문헌(각 장)과 색인 수록
₩11000

  소장사항 : 한성대학교 학술정보관

소장사항
  • 대출가능
  • 등록번호 : 0353210
  • 소장위치 : 사회과학자료실(4F)
    34-B6-d-00****
  • 별치기호 :
  • 청구기호 : 370.8 ㄱ251ㅎ
예약불가
예약자 : 0명
  • 대출가능
  • 등록번호 : 0769311
  • 소장위치 : 사회과학자료실(4F)
    34-B6-d-00****
  • 별치기호 :
  • 청구기호 : 370.8 ㄱ251ㅎ c.2
  • 대출가능
  • 등록번호 : 0769312
  • 소장위치 : 사회과학자료실(4F)
    34-B6-d-00****
  • 별치기호 :
  • 청구기호 : 370.8 ㄱ251ㅎ c.3

  목차

제1장 학생의 삶을 존중하는 교사의 철학
Ⅰ.왜 학생중심의 교육인가?
Ⅱ.인간의 삶과 교육
Ⅲ.형성주의 교육관 위주의 교사활동 탈피 체제구축

제2장 학생의 주인은 바로 학생 자신이다

제3장 학생존중의 이론과 실천

제4장 학생사랑과 교사

제5장 학생중심교육의 선구자
Ⅰ.학생중심교육이 출현되기까지
Ⅱ.루소(Jean Jacques Rousseau)
Ⅲ.듀이(John Dewey)
Ⅳ.니일(A. S. Neill)
Ⅴ.소파 방정환

제6장 좋은 교육: '함께하는 마음눈' 키우기
Ⅰ.좋은 교육이란?
Ⅱ.좋은 교육의 구조적 조건: 교육적 상황
Ⅲ.길러내야 할 교육적 인간상
Ⅳ.교육의 새 틀과 '우등생'에 대한 새 개념 형성

제7장 교사의 윤리
Ⅰ.교사의 권위와 책임
Ⅱ.교원단체의 윤리강령

제8장 학교운영 및 교육정책과 교사

참고문헌
찾아보기

  문의

한성대학교 문의
담당 이메일
대출/반납, 열람실 관리

02-760-5671

02-760-4285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