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하기 쉽게 쓴) 교육심리학 =Educational psychology
소장사항 : 한성대학교 학술정보관
소장사항
등록번호 |
소장위치 |
별치기호 |
청구기호 |
도서상태 |
반납예정일 |
예약 |
0726067
-
대출가능
-
등록번호 :
0726067
-
소장위치 :
사회과학자료실(4F)
34-A8-f-00****
- 별치기호 :
-
청구기호 :
370.18 ㄱ998교
|
사회과학자료실(4F) 34-A8-f-00**** |
|
370.18 ㄱ998교
|
대출가능 |
- |
예약불가
예약자 : 0명
|
책소개
교육심리학은 오늘날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교육문제를 해결할 교수 - 학습 영역의 한 부분이 될 것이다. 그 이유는 학교교육에서 교육심리학의 이론이 실제적으로 교육 장면에 접목되는 적용성과 지향성을 동시에 갖고 있음이다.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은 교육심리학 분야 중에서도 학교 현장에 녹아들어갈 수 있는 실제적 지식들이다.
총 5부 12장으로 구성하였으며, 1-6장은 교육심리학의 기초와 학생들의 개인차 및 발달, 7-9장은 교사로서의 교수-학습 적용 간에 알아야 할 내용, 10-11장은 여러 가지 문제로 고민하는 학생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관점에서의 실증적인 생활지도 및 상담방법 등을 제시, 마지막 12장에서는 학교에서 실제 적용 가능한 평가방법 및 절차를 다루고 있다. 부디 이 책이 예비교사들이 학교 교실을 조금이나마 이해하고, 나아가 실천적 지식을 배양하는 보고(寶庫)가 되었으면 한다.
목차
머리말
PART 1 교육심리학에 대한 이해
PART 2 학습자에 대한 이해
PART 3 교수-학습에 대한 이해
PART 4 정신건강과 상담에 대한 이해
PART 5 교육평가에 대한 이해
용어설명
참고문헌
문의
한성대학교 문의
|
담당 |
전화번호 |
FAX |
이메일 |
대출/반납, 열람실 관리 |
02-760-5671
02-760-4285
|
02-760-5671 |
02-760-4285 |
|